하루를 여는 말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말씀

  • 검색

Total 463건 1 페이지
  • 463
    MCKBCNov 25.2022 "예수님과 함께..."
    하루를 여는 말씀 로마서 8:17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세상 사람들이 신을 믿는 이유는고난을 피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입니다.고난이 없어서 평안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하지만 기독교는하나님의 자녀들에게 고난이 있을거라고 분명하게 말씀합니다.예수님을 믿기 때문에그분을 따르기 때문에 고난을 함께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기독교는고난을 피하기 위해서 신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하나님을 믿기에 그것으로 인한 고난을이겨냄으로 얻는 영광과 평안을 누리는 것입니다.고난 앞에 두려움을 갖거나, 무너지지 말아야 합니다.예수님께서 한번 겪으신 것이기에그분과 함께 하는 우리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고난을 어려움으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더 큰 평안과 행복을 얻는 과정으로 봐야 합니다.병에 걸려서 마음이 힘들어 낙심할 것이 아니라병을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이겨내고,병과 상관없이 마음의 평안을 가지고주어진 삶에서, 가정에서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살 수 있어야 합니다.그것이 믿음이고,믿음은 그것을 가능하게 합니다.오늘 예수님을 믿음으로 얻는 복들을 누리고,그분으로 인해 받는 고난은기쁨으로 이겨내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62
    MCKBCNov 22.2022 "주 안에서 기뻐하라"
    하루를 여는 말씀빌립보서 3:1“끝으로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주 안에서 기뻐하십시오. 내가 같은 말을 되풀이해서 쓰는 것은나에게는 번거롭지도 않고, 여러분에게는 안전합니다.하나님의 우리를 향하신 뜻은주님 안에서 기뻐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죄를 짓고 에덴동산의 기쁨을 잃어버린 사람들을예수님을 통하여 구원하고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에덴동산의 기쁨,하나님 안에서의 기쁨을 회복시키시기 위함이하나님의 뜻입니다.우리는 기뻐하며 살아야 하지만,‘주 안에서’라는 기쁨의 범위를 기억해야 합니다.세상에서 기쁨이 아니라세상이 주는 기쁨이 아니라주 안에 있음으로 인한 기쁨을 누려야 합니다.또한 ‘주 안에서 기뻐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주님을 떠나서는 어느 곳에서도 이와같은 기쁨을 누렬 수 없습니다.물론 주님 없는 세상에도 기쁨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세상에서 누리는 그런 기쁨은 결코 참된 기쁨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모조된 것이며 꾸며진 가짜 기쁨입니다. 기쁨처럼 보이지만 참 기쁨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것은 상황이 변하거나 형편이 변하고 기분이 변하면 곧 사라져 버리는 순간적인 것입니다.우리는 주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통해서 받는 기쁨을 누리며 살아야 합니다.성경공부를 하면서 하나님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기쁨성도의 교제를 하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면서 얻어지는 기쁨사명을 따라서, 교회를 섬기면서 얻어지는 기쁨을 누리며 사는 것이 지금 바울이 말씀하고 있는 주 안에서의 기쁨인 것입니다.세상이 아닌주님 안에서 얻어지는 기쁨그 기쁨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 복된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61
    MCKBCNov 18.2022 "하나님이 높여주시는 삶"
    하루를 여는 말씀 빌립보서 2:8-98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를 지극히 높이시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그에게 주셨습니다.세상은 높아져서 존경을 받으라고 합니다.낮아지면 멸시를 당하고, 무시를 당한다고 합니다.무슨 수를 써서라도 높아져야 한다고 합니다.그래서 세상은 끝없는 경쟁을 유도합니다.성경은 낮아지라고 합니다.세상과 반대로 다른 사람보다 낮아져서그들을 섬기라고 합니다.예수님께서 그렇게 사셨습니다.예수님의 인생은 세상의 관점에서실패한 것 같지만,하나님께서 그분을 높이셨습니다.그분의 이름 아래에 모두 엎드리게 하셨습니다.세상은 이기는 것 같지만 결국 패배하고예수님은 패배한 것 같지만영원한 승리를 하셨습니다.우리의 삶은 승리를 위한 삶이 아니라낮아지고, 하나님을 높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내가 높아지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하나님을 섬기려 낮아질 때하나님께서 나를 높여주십니다.그것이 은혜입니다.오늘 높아지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낮아져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사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60
    MCKBCNov 16.2022 “복음에 합당한 삶”
    하루를 여는 말씀빌립보서 1:27여러분은 오로지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십시오. 그리하여 내가 가서, 여러분을 만나든지, 떠나있든지, 여러분이 한 정신으로 굳게 서서, 한 마음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함께 싸우며,성도의 삶은 복음을 위해, 복음 안에서복음을 전하며 사는 것입니다.바울은 우리에게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고 합니다.합당하다는 말 속에는의무, 자부심, 특권, 그리고 사명이 포함 되어있습니다.믿음으로 사는 것은 그저 교회를 다니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우리 삶속에서 복음과 믿음에 맞는 삶을 살면서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것입니다.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 때혼자가 아니라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한 정신으로, 한 마음으로굳게 서야 합니다.굳게 선다는 것은전쟁터에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을 말합니다.자신의 자리를 지킴으로 내 곁의 성도를 지켜내는 것이고함께 나라를 지켜내는 것입니다.믿음의 삶은 하나님을 사랑하고이웃을 사랑함으로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것입니다.오늘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아내는승리의 날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59
    MCKBCNov 11.2022 "영광과 찬송이 되는 삶"
    하루를 여는 말씀 빌립보서 1:9-11내가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의 사랑이 지식과 모든 통찰력으로 더욱 더 풍성하게 되어서,여러분이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가를 분별할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순결하고 흠이 없이 지내며,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의의 열매로 가득 차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리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예수님을 믿는 구원받은 성도들은하루의 삶이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소망합니다.그 소망을 이루어져 행복한 하루를 사는 성도가 있고,그렇지 못한 성도들도 있습니다.하루의 삶이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이 되기 위해서먼저우리가 알고 있는 사랑이 인간적 지식의 사랑이 아니라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사랑과 그것을 분별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품고 하나님께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 분별력을 가져야 합니다행복한 삶은 바램으로 끝나면 허무함으로 인해마음이 무너집니다.하지만하나님의 사랑에 말씀을 더하고, 그 말씀을 이해하고구별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고하나님을 위한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여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때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나의 삶은 찬양의 삶이 되는 것입니다.오늘 하루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행복과 찬양이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소망합니다.
    Read More
  • 458
    MCKBCNov 08.2022 “평안”
    하루를 여는 말씀 요한복음 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사람들에게 ‘평한하라’를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산다는 것은 ‘평안’을 찾아서 너무도 분주하게 살고, 분주함이 마음에 병을 갖게 하고, 분주함이 마음을 날카롭게 하여 결국 ‘평안’을 찾기만 하고 누리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세상에서 찾을 수 없는 ‘평안’ 그러나 그 ‘평안을 찾아 다니며 결코 ‘평안’하지 못한 우리에게 예수님은 ‘평안’을 주시겠다고 합니다. ‘평안’을 주신다는 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을 책임지시고, 우리의 짐을 대신 져주신다는 약속과 연결이 됩니다. ‘평안’은 세상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평안’의 주인이신 하나님으로부터 찾아야 합니다. 마음에 근심과 두려움은 하나님께 내 삶을 맡기는 진실된 믿음을 가질 때 비로서 ‘평안’에 의해 내 마음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평안’ 그것을 세상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찾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57
    MCKBCOct 28.2022 “언제나 함께 하시는 하나님”
    하루를 여는 말씀신명기 31:6마음을 강하게 하고 용기를 내십시오. 그들 앞에서, 두려워하지도 말고 무서워하지도 마십시오.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과 함께 가시면서, 당신들을 떠나지도 않으시고 버리지도 않으실 것입니다."가나안으로 들어가 전에 두려움을 갖고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선포하고 있습니다.사람들은 하나님을 믿고살아오는 동안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경험하며서도어떤 사건, 낯선 사건 앞에서는다시 두려움을 갖게 됩니다.이스라엘 백성들은광야 40년동은 많은 기적을 체험했지만,막상 가나안에 들어가야 하는 순간 앞에서는다시 두려움을 갖기 시작한것과우리의 모습은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하나님께서는언제나 나와 함께 하셨습니다.어떤 사건 앞에서,어떤 상황에서도나와 함께하심을 기억해야 합니다.하루를 살면서수 많은 사람을 만나고,수 많은 일들을 할 때,그 모든 순간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잊지 않는 것이 신앙입니다.어떤 사건을 앞에 두고 두려운 마음이 있다면나와 함께,나의 손을 잡고 계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담대한 마음으로 상황을 당당하게 이겨내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56
    MCKBCOct 10.2022 "작은 여우를 잡아라"
    하루를 여는 말씀아가서 2:15"여우 떼를 좀 잡아 주오. 꽃이 한창인 우리 포도원을 망가뜨리는 새끼 여우 떼를 좀 잡아 주오." 하나님께서는 오늘 본문에서 ‘포도원’과 ‘작은 여우’를 등장 시키고 있습니다.포도원을 망가뜨리는 작은여우….이 두가지를 살펴보면서 우리의 포도원을 잘지켜내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지켜야 할 포도원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세 가지 의미가 있어요. 첫째는 우리의 마음입니다. 성도의 마음에는 성령님이 계시는데, 작은 여우는 그 성령님과의 관계를 멀리하게 위해 마음을 강팍하게 합니다.둘째는 우리의 소중한 가정입니다. 가정은 작은 천국이지만, 작은 여우는 작은 일로 그 가정을 깨뜨리려고 합니다.작은 여우는 가정의 소중함을 잊게 합니다. 셋째는 우리의 소중한 교회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집이고, 성도들이 예배하는 곳입니다.작은 여우는 나를 드러내게 하여우리라는 공동체를 분열시키려고 합니다.따라서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는 우리 마음을, 그리고 우리의 소중한 가정과 교회를 허무는 세력을 뜻하고 이 작은 여우를 반드시 잡아야 한다는 겁니다.소중한 것은 지켜내야 합니다.작은 여우는 소중한 것을 평범한 것으로 바꾸려고 합니다.그러기에 우리는 더욱 나의 신앙을 돌아보고가정을 사랑으로 돌보고,교회를 믿음으로 세워야 합니다.
    Read More